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월 여자 코디 추천 [여친룩, 여신룩, 가성비, 데일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패션 디자이너 '레오'입니다. 아직은 추운 겨울 코디하기 어려우시죠? 오늘은 1월에 맞는 여자 코디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춥지만 패션은 포기하지 못하는 그대에게 추위를 견디며 예쁜 코디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코디를 추천하는 방법은 첫째, 누구나 소화가능하여야 합니다. 너무 스타일리시하고 패션에만 집중하면 결국 일상에서는 입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누구나 소화 가능하며 스타일도 챙기고 무난한 스타일을 기본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두번째, 비싸지 않은 디자인의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쁘고, 가지고 싶은 옷을 보면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여러분에게 비싸지 않으면서도 이쁘고, 스타일을 챙겨갈 수 있는 가성비 아이템들을 추천해드립니다. 

 세번째, 계절이 지나도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을 추천해드립니다. 1년만 입고 내년에는 보지도 않는 옷이 많습니다. 그러고 또 옷을 사게 되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아이템들은 유행을 타지 않으며 언제나 데일리 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추천해드립니다. 

 

 자! 이제부터 1월 여자 코디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단계  ⭐️

 

니트 + 청바지 + 스니커즈 

 

오버핏 니트는 몸매를 가리는 효과와 요즘 유행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오버핏 니트가 몸매를 가리기도 하지만 남는 천들이 몸의 윤곽을 따라 내려가기에 여성적인 몸매를 오히려 드러낼 수 있습니다. 귀여우면서 여성스러운 매력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청바지가 오버핏 니트와 잘 매칭이 됩니다. 특히, 흰색 오버핏 니트를 활용할 경우 청바지가 잘 어울리고 만약 다른 색상의 니트를 매칭하신다면 면바지, 슬랙스 등 다양하게 어울리는 것으로 매칭 하셔도 됩니다. 

 

 

 

 

 

 

 

 

가장 무난한 스니커즈 혹은 캠버스화로 매칭하면 대학생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가장 젊어 보이는 코디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추운 겨울 이 위에 롱패딩, 숏 패딩 혹은 코트를 활용해도 예쁘게 입을 수 있다. 

++ 코트를 코디 할 때에는 구두나 부츠 계열로 같이 활용할 수 있다. 


2단계  ⭐️

 

숏패딩 + 니트 + 골덴바지

 

추운 겨울 아우터를 뺄 수는 없습니다. 집에 있는 숏 패딩을 활용하여 큐티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숏 패딩은 상체의 부푼 모습과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로 귀여운 모습을 극대활 할 수 있습니다. 숏 패딩의 경우 밝은 계열을 입어주면 좋습니다. 

 

겨울인 만큼 패딩 안에는 목까지 케어가능한 목 니트를 활용하면 따뜻하면서 귀여운 모습을 같이 챙겨갈 수 있습니다. 

 

 

바지는 골덴바지를 추천드립니다. 골덴바지는 특유의 문양도 있고, 따뜻함도 챙겨갈 수 있습니다. 바지는 베이지 혹은 화이트 계열을 추천해드립니다. 

 

 

 

 

 

신발은 스니커즈, 캠버스화 등 캐쥬얼 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신어주시면 됩니다. 

 + 어글리 슈즈도 잘 어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으로 밝고 경쾌한 느낌을 줄 수 있고, 눈 내린 겨울 모습과 잘 매칭 되어 패션을 챙기며 귀여운 모습까지 챙겨갈 수 있습니다. 

 


3단계 ⭐️⭐️⭐️

 

롱슬랙스 + 재킷 

 

오버핏 자켓을 통해 정장 같지만 정장 같지 않는 스타일을 챙겨갈 수 있습니다. 

재킷 안에는 흰 티 혹은 작은 프린팅을 통해 포인트를 줄 수도 있습니다. 

 

 

 

이 코디의 포인트는 바지입니다. 최근 몇 년 브랜드 런웨이 제품을 봤을 때 통 큰 바지로 자유로움과 정장의 느낌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이 바지처럼 종아리의 통은 일자이면서 조금 넓어 보이지만, 허벅지는 다리의 통과 일치시키면서 허벅지 라인에서 일자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통이 넓어질 때 생기는 두꺼운 다리의 느낌을 버리고, 예쁜 허벅지 라인을 통해 긴 다리와 스타일리쉬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신발은 굽이 좀 있는 어글리 슈즈 혹은 스니커즈로 캐쥬얼을 챙길 수 있습니다.

혹은 구두와 매칭하여 새미 정장의 느낌을  챙겨도 괜찮습니다. 

 

 

 

이 코디에 ⭐️ 3개를 준 것은 이 코디 이외에 각각의 제품으로 코디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케의 경우에는 응용할 수 있지만 바지는 크게 활용할 기회가 많지 않아 구매하기에 여유가 많지 않다면 다른 코디들로 데일리를 챙기고 여유가 생길 때 도전해보세요.


 모두들 남은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고 예쁜 코디까지 챙겨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