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월 남자 코디 추천 [ 남친룩, 훈남룩, 가성비]

반응형

 안녕하세요! 패션디자이너 '레오'입니다. 추운 겨울 속에서 패션은 포기 못하죠. 그래서 오늘은 1월에 맞는 남성 패션 코디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코디를 추천해드리는 방식은 가장 무난하면서 쉽게 도전하고 따라할 수 있는 코디부터 스타일리쉬한 코디까지 난이도로 나누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코디를 시작하시다 보면 실패하고, 돈 낭비 할 수 있잖아요.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난이도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성비 있는 쇼핑을 위해서 저도 노력하겠습니다. 

 


1단계  ⭐️

추운겨울 롱패딩, 코트, 두꺼운 아우터 등등 아무것을 입어도 다 어울리는 룩

스웨터 + 슬랙스 

 

먼저 가장 무난한 코디입니다. 무지 스웨터와 슬랙스의 조합으로 깔끔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입으셔도 어디가서 옷 잘입는 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으실겁니다. 

 

 스웨터의 경우 무난한 것을 원하시면 무지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스웨터에 꽈배기 혹은 무늬가 있을 경우 올드할 수 있고, 코디가 엇나갔을 때 난해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무지 스웨터 혹은 니트가 있다면 슬랙스와 함께 코디해보세요. 

 

 

 

 바지는 슬랙스를 추천해드린 이유는 어느 코디에나 잘 어울리고 무난합니다. 만약 여기에 청바지를 코디하셔도 캐쥬얼하고 어울립니다. 다만 통이 넓은 청바지나 면바지, 슬랙스를 입으면 언발란스하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깔끔한 이미지를 원하시면 다리 라인에 맞는 슬랙스를 추천해드립니다. 

 

 

 

 

 

 

 신발의 경우에는 구두와 같은 더미슈즈 혹은 캐쥬얼하게 입을 수 있는 캠버스화 등을 추천해드립니다. 만약 여기에 워커나 슬리퍼, 운동화를 신으면 언발란스하겠죠?

 

 

 

 

 

 

 


2단계 ⭐️

멍뭉이 코디로 귀여움 극대화

셔츠 + 니트 + 슬랙스 or 청바지

 

셔츠와 루즈핏 브이넥 니트로 멍뭉미를 어필 할 수 있다. 특히 화이트 베이스에 블랙 포인트로 트렌디한 모습과 캐쥬얼한 모습도 같이 연출 할 수 있다. 

 

 

 

 

 

 

 

 

 

바지는 슬랙스와 청바지 둘다 무난하게 소화 할 수 있다. 이 코디에도 통이 넓은 바지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 다리 라인에 맞는 일자핏이 가장 어울리는 코디이다. 

 

 

 

 

 

 

신발은 깔끔한 더미슈즈와 캠버스와, 스니커즈 다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다. 

 

 

 

 

 

 

 

 

 

 

 + TIP + 

1. 안에 셔츠가 오버핏일 경우 전체적은 느낌이 죽어버릴 수 있다. 최대한 몸에 체형에 맞게 타이트한 셔츠를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크로스백을 추가하면 잘 어울린다. 


3단계 ⭐️⭐️

춥지만 패션은 포기못해!!

항공점퍼 + 맨투맨 + 청바지 

 

   봄과 가을에 항공점퍼를 입은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는 두툼한 항공점퍼를 아우터로 사용하면서 패션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항공점퍼는 상체를 짧고 다리를 길어보이게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리가 짧은게 고민이신 분들에게 한번씩 권해드립니다. 

 

 항공 점퍼 안에는 무지 맨투맨 혹은 무지 니트 등으로 입어주면 무난한 코디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TIP + 옆 사진처럼 안에 흰 티셔츠를 입고 밖으로 빼냄으로써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바지는 슬림 청바지를 입어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장이 긴 것이 아니라 복숭아뼈 라인으로 끝나는 바지로 입으시면 캐쥬얼하면서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신발은 캠버스화를 신어도 무난하지만 스니커즈, 어글리 슈즈 등으로 스타일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코디에 구두와 비슷한 더미슈즈를 신으면 캐쥬얼가는 벗어나기에 언발란스 할 수 있습니다. 

 

 

 

 

 + TIP +  스타일은 포기하지 못하지만 추울 때에는 히트택을 입어주면 따뜻합니다. 

 


 저는 대부분 코디를 인터넷과 모바일 앱 등을 통해서 찾아본 후 매장에 방문해서 입어보고 삽니다. 물론 인터넷 상으로 옷을 사는 것이 저렴하지만 직접 입었을 때 느낌과는 다르기에 미리 조사 후 입어보고 구입합니다. 우리 모두의 돈은 소중하잖아요 ^^

반응형